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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tudy/Blender

<Blender Day 5 - 29~33>

<Blender Day5 - 29~33>

i inset 

밑에 화살표 열어서 보면
outset 누르면 안이 아니라 바깥으로 나감
오프셋처럼 쓸 수 있겠다 좋다

Depth 키우면 깊이 생기고
인디비주얼 누르면 따로따로 면 만들기 가능
셀렉트 아우터 누르면 옆에 면 선택됨

I 숫자가 단위에 안맞게 바뀌는건????

R 루프컷
만약 삐뚤게 생긴 물체에 평행한 두 선을 만들고싶으면
일단 하나 선 만들고 하나 더 만드는데 이때 원래 만들었던 선에 바짝 붙여서
만들고 나중에 무브로 옆으로 옮기면 평행한 선 만들 수 있다

알트 쉬프트하면 이어진 라인 전체 선택

슬라이딩
GG 두번 누르면 선에 맞춰서 움직임
딱 맞게

에디트모드에서 선택하고 오른쪽 키 눌러서
섭디바이드
섭디바이드 잘못하면 선 너무 나뉘어서 안좋고,
멀쩡해보이는 면도 옆에 라인 살펴보면 엄청 나뉘어있어서
섭디바이드나 루프컷 안됨
사각형이 아니면 오류 뜨는거
32강 
하나 하고 다음거 하려는데 안될 수 있으니
잘 계획하고 만들기

선택 툴
W가 단축키
왼쪽 위에 보면 쪼꼬만 아이콘으로 선택 겹치는거할지 그거 있고
원형 선택 툴 하면 왼쪽 마우스 지나는곳마다 슈유육 선택가능

ctrl + 하면 선택한거 주위로 쭉 더 선택됨 -하면 반대로 줄어들고
넘패드 없어서 단축키 바꿈

shift G 
셀렉트 시밀러 단축키
위에 셀렉트 바 들어가도 있음
nomal 하면 평면 방향 같은것들 같이 선택되어서 편함


피라미드 계단 만들때 대박
원래거를 다 선택하고 익스트루드, 스케일, 그냥 고 상태로 한번씩 눌러서 만들면, 원래 선은 그대로 남아있고 뽑아져 나온거잖아
그래서 뽑아져 나온거를 눌러서 바꾸면 원래 면이 그대로? 남아있을 수 있어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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